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정보

성인이 되어 직장에 취업하고 다니게 되면

누구나 다 대기업이나 공기업 공무원 등 보다 월급 소득이 많고 안정적인 직장을 얻길 원할것입니다.

그렇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아서 중소기업으로 취업을 하는 청년들도 많을텐데요. 그런 중소기업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전월세보증금대출을 국가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.


중소기업취업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

이 대출은 대출신청할 당시에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, 또는

중소기업진흥공단과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의 청년창업지원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

그리고 대출신청일 현재 보증금 2억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5% 이상을 지불해야 합니다.

1. 신청일 현재 민법상 성년인 세대주 또는 예비세대주

2.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, 부부합산 소득이 5천만원 이하 (외벌이일 경우 3500만원)

임차전용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인 주택을 대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구요

오피스텔 주거용을 포함합니다.

중소기업취업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의 한도는 1억원이구요

은행전세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 대환대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구요

대출기간은 2년이고, 4회 연장이 가능하여 총 10년간 이용이 가능합니다.

주택도시보증공사의 담보로는 임차보증금 100%를 보증해 주고요

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은 일반전세자금보증서 담보로 80%까지 보증합니다.


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의 금리는 연간 1.2%로 엄청 저렴한데요

대출기간 4년 이후부터는 일반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.

임대차계약서 상에 잔금지급일 그리고 주민등록등본 상에 전입일 중에서 빠른날짜로 3개월 이내 신청하셔야 하구요

주민등록등본 상 전입일로부터 1년이상, 그리고 기존대출실행일로부터 1년이상 경과하고 갱신일로부터는 3개월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.

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의 경우 우리은행 국민, 기업, 농협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있으니

궁금하신점은 금융기관에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